oursoil
DATE
2023
SOLUTIONS
Brand Strategy
Brand Identity
Rebranding
Package Design
Website Design
Print Assets
∟Inho Noh, Yeoreum Lee
Photography
∟T.I.P
OVERVIEW
김아람 대표의 부모님은 2007년부터 '의성흑마늘사랑영농조합'을 운영해 오며, 흑마늘 진액과 깐흑마늘을 주요 품목으로 다루어 왔습니다. 하지만 부모님의 연세와 건강 문제로 인해 장기적인 운영이 점차 어려워지면서, 김아람 대표는 '의성흑마늘사랑영농조합'을 'our soil'로 새롭게 리뉴얼하여 직접 운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프로젝트룸이 리브랜딩 작업 전반을 수행했습니다.
Since 2007, Aram Kim's parents have been running "Uiseong Heukmaneul Sarang Yeongnong Johap," specializing in black garlic extract and peeled black garlic. However, as their age and health began to make long-term management increasingly difficult, Aram decided to rebrand the business as "our soil" and take over operations herself. Project Room carried out the entire rebranding process.
늘 그렇듯, 브랜드 오너와의 인터뷰에서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핵심적인 단서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김아람 대표가 작성한 글에서는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는, ‘꾹꾹 눌러 담긴 애정’이 고스란히 전해졌습니다. 흑마늘은 부모님께서 사랑으로 일궈낸 소중한 사업이었고, 아람 대표는 그 사랑을 받으며 자라났습니다. 그녀에게 이 일은 단순한 사업이 아닌, 사랑의 연장이자 삶의 일부였습니다.
글을 읽으며 인터뷰지가 어느새 따뜻한 편지처럼 느껴졌고, 자연스레 마침표가 찍혔습니다.
애정을 담아(With Love),
김아람 드림.
브랜드명 'our soil'의 'soil'에서 영감을 받아 키 비주얼을 'Grain'으로 도출했습니다. 'Grain'은 흙 속에서 자라난 생명과 자연의 본질을 상징하며, 흙과 자연의 결을 통해 건강함과 진정성을 담아냅니다.
Brand Identity
Rebranding
Package Design
Website Design
Print Assets
∟Inho Noh, Yeoreum Lee
Photography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