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IAL MANAGEMENT
에디토리얼 매니지먼트
우리가 에디토리얼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만든 이유
많은 브랜드가 매거진을 만들고 싶어하지만, 모두가 이루지는 못합니다. 그 차이는 어디서 올까요? 브랜드의 고유한 미디어 자산은 ‘텍스트’가 아니라 ‘언어’로부터 시작된다는 점을 간과하기 때문입니다. 브랜드는 결국 자신이 던지는 메시지의 형태로 존재하게 됩니다. 온전히 새로운 것이 탄생할 수 없는 시대, 세상에 필요한 브랜드는 자신의 존재 이유를 스스로 증명하며 살아남습니다. 자기다움을 잃지 않는 브랜드는 고유한 자신만의 말그릇을 지닙니다. 우리는 에디토리얼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통해 흔들리거나 쏟아지지 않는 브랜드의 말그릇을 만듭니다.
서비스 영역
1. UX 라이팅(UX Writing) 시스템 구축 & 컨설팅
- 브랜드와 연결된 모든 사용자에게 일관되고 세련된 톤앤매너의 말하기가 가능하도록 언어 체계를 정립, 정비합니다.
- 일관된 톤앤매너와 높은 감도의 브랜디드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제작, 발행, 운영함으로써 고객에게 일관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 연간 단위 계약을 통해 탁월한 퀄리티의 기획 기사를 꾸준히 발행하는 매거진을 기획, 론칭하고 관리합니다.
프로젝트 리드
Director / Chief Editor 문희경
'세련된 브랜딩'이란 흔들리지 않는 말하기 전략을 갖출 때 비로소 완성된다고 생각합니다. 대행사가 바뀌거나, 실무담당자가 바뀌어도 흔들리지 않는 브랜드 고유의 미디어 헤리티지를 만드는 데 관심이 많습니다.
- 브랜드 매거진1. 브랜드 매거진
[기획, 제작 총괄]①브랜드 컨설턴시 프로젝트룸 '프로젝트룸 저널' (2024) ②패션 브랜드 HAWA '하와 레터' (2024) ③아파트 브랜드 대원칸타빌 '매거진 칸' (2021-2022)
[담당 에디터] ④SK하이닉스 공식 뉴스룸 (2020-2021) ⑤라이나생명 공식 블로그&포스트 (2019-2020)
2.단행본 제작
①브랜드 도큐먼트 프로젝트 (2024)
출판 기획 원고 작성, 편집
②인터뷰집 <우리는 넘어지며 언니가 된다> (2022)
출판 기획 원고 작성, 편집 SNS 마케팅, 뉴스레터 운영 펀딩 상세페이지 제작
3.콘텐츠 마케팅 [지류 매거진] 문예지 <언유주얼> 12호 (2021)
지면 기고 SNS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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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제작 총괄]
- 브랜드 컨설턴시 프로젝트룸 '프로젝트룸 저널' (2024)
- 패션 브랜드 HAWA '하와 레터' (2024)
- 아파트 브랜드 대원칸타빌 '매거진 칸' (2021-2022)
[담당 에디터]
- SK하이닉스 공식 뉴스룸 (2020-2021)
- 라이나생명 공식 블로그&포스트 (2019-2020)
- 단행본 제작
- 브랜드 도큐먼트 프로젝트 (2024)
- 인터뷰집 <우리는 넘어지며 언니가 된다> (2022)
- 콘텐츠 마케팅
[지류 매거진]
- 문예지 <언유주얼> 12호 (2021)
외 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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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신청은 검토 후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회신드리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검토 이후 진행이 가능할 경우, 부담없이 커피 한잔하면서 가볍게 이야기 나눠보는 자리를 가집니다. (단, 한 단어 또는 한 문장 형식의 성의 없는 문의에는 회신드리지 않습니다.) 에이전시와 클라이언트는 갑과 을의 관계가 아니며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동등한 관계입니다. 우리는 좋은 결과물이 채찍과 고통 속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상호 간의 존중과 인격적 성숙함, 그리고 다정한 언어에서 나온다고 믿습니다. 언제나 치열하고 차가운 이 비즈니스 신(Scene)에서, 다정하고 따뜻한 에너지를 나눌 수 있는 좋은 의뢰인 분들과 함께라면 더할 나위 없겠습니다.